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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규정정책

제 1 조 (기본요금)

1.타라 스탠다드기준 기본요금은 4,000원, 기본요금의 거리구간은 2km로 규정한다.

2.기본요금은 시즌 구간별 상이하며 시즌의 기준은 아래와 같다. (타라 스탠다드 기준)

- 극비수기 : 기본요금 3,600원 / 100M당 90원

- 비수기 : 기본요금 4,000원 / 100M당 100원

- 성수기 : 기본요금 4,400원 / 100M당 110원

- 극성수기 : 기본요금 5,200원 / 100M당 130원

3.기본 거리 초과 시 거리당 요금 계산식은 아래와 같다.

- 배차 시 사전 확인 금액 : ( 100M당 기준요금의 95% ~ 기준요금의 105% )

- 하차 시 실제 결제 금액 : ( 100M당 기준요금의 100% )

- 십원단위는 50원까지 절사, 51원부터 100원으로 가산 후 청구

4.운행 거리 별 요금표는 1장 3조의 내용대로 사전 고지한다.

5.요금의 환불에 대한 상세 내용은 본 정책서의 3장에 따른다.

6.시즌별 요금표는 [별첨1]에 세부 내용을 참고하도록 한다.

제 2 조 (거리요금)

1. 비수기 기준 스탠다드 요금과 각 서비스별 요금 비율은 아래 표와 같다.

- 각 서비스별 거리별 요금 기준

주행거리 2Km 5Km 10Km 15Km 20Km 25Km …Km당
스탠다드 4,000 7,000 12,000 17,000 22,000 27,000 1,000
에어 4,000 7,000 12,000 17,000 22,000 27,000 1,000
엑티비티 4,000 7,000 12,000 17,000 22,000 27,000 1,000
레이디 4,000 7,000 12,000 17,000 22,000 27,000 1,000
4,000 7,000 12,000 17,000 22,000 27,000 1,000
4,000 7,000 12,000 17,000 22,000 27,000 1,000
스토리지 4,000 7,000 12,000 17,000 22,000 27,000 1,000
케어 2,000 3,500 6,000 8,500 11,000 13,500 500
글로벌 3,600 6,300 10,800 15,300 19,800 24,300 900
프리미엄 4,400 7,700 13,200 18,700 24,200 29,700 1,100
골프 4,400 8,400 14,400 20,400 26,400 32,400 1,200
블랙 5,200 9,100 15,600 22,100 28,600 35,100 41,600

2. 거리 별 요금은 차량 운행 대수 및 고객의 수요 상황에 따라 변경(조정) 될 수 있다.

3. 기본으로 책정된 요금의 변경(조정)이 필요 한 경우 사전에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지하여 기본요금에 대한 논란이 없도록 조율한다.

4. 서비스별 요금 비율은 고정 비율이며, 성수기 및 비수기등의 시즌별 요금은 사전에 지정된 일자 오전 05시에 서버에 자동 적용되어 고객에게 부과된다

제 3 조 (구간요금)

1. 비수기 기준 구간별 요금은 아래 표와 같다.

구간 가산 요금
1100로 ( 어승생삼거리 ~ 탐라대학교 ) 기본 요금의 15% 가산
5.16로 ( 제주국제대학교 ~ 하례입구 ) 기본 요금의 15% 가산

2. 1100로와 5.16로는 운행 위험요소가 많아 고객의 특별한 요청이 없을 시 운행하지 않는다.

3. 해당 구간은 고객의 요청이 있더라도 겨울철 노면이 결빙된 경우 운행하지 않는다.

4. 파일럿 기간 중에는 ‘최적경로’로 자동 탐색되어 운영하며, 시스템 2차 개발 후 경로지정 등 요청경로 추가 기능이 활성화된다.

5. 구간별 요금의 지정 구간은 제주특별자치도 내 교통 상황에 따라 추가 조정될 수 있다.

6. 구간별 요금은 정식 서비스 오픈 시 적용한다.

7. 극비수기 시즌은 구간별 기본요금의 10%를 가산한다.

8. 성수기 시즌은 구간별 기본요금의 20%를 가산한다.

9. 극성수기 시즌은 구간별 기본요금의 25%를 가산한다.

제 4 조 (시간요금)

1. 비수기 기준 시간대별 요금은 아래 표와 같다.

시간대 가산 요금
22시 ~ 24시 기본 요금의 10% 가산
00시 ~ 02시 기본 요금의 20% 가산

2. 시간대별 요금은 출발 및 도착 예상시간을 확인하여 사전에 계산된다.

3. 심야 할증 요금은 정식 서비스 오픈 시 적용한다.

4. 극비수기 시즌의 시간대별 요금은 비수기 시즌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5. 성수기 시즌의 시간대별 요금은 비수기 시즌에서 5%를 가산하여 적용한다.

6. 극성수기 시즌의 시간대별 요금은 비수기 시즌에서 10%를 가산하여 적용한다.

제 5 조 (사전예약)

1. 사전 예약은 2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필요한 시간대와 장소를 명확히 지정해야 한다.

2. 사전 예약의 경우 배차 완료 시 등록된 카드에서 예약 비용 4,000원 선 결제되며, 결제 불가카드로 확인될 시 예약은 취소된다.

3. 사전 예약 완료 시 배차 30분 전 고객의 전담 차량이 지정되어 픽업을 위해 이동하므로 예약 후 취소 시 영업 손실에 의한 취소 규정은 아래 각 호를 따른다.

1)예약 지정시간 30분 이전 취소 요청 : 예약금 100% 환불

2)예약 지정시간 30분 이내 취소 요청 : no show

제 6 조 (기타규정)

1.TARA 차량에 반려동물 동반은 가능하지만, 반려동물로 인해 차량에 오염이 발생되는 경우 내부 세차 비용을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 또한, 사전 오염 방지 및 도로교통법의 준수를 위해 반려동물은 케이지에 넣은 채로 탑승해야 한다.

2.고객의 요청에 의해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 주차 비용은 탑승 고객이 현장에서 즉시 지불함을 원칙으로 한다.

3.고객의 요청이 있더라도 정차 불가능 지역에는 차량 정차를 하지 않으며, 배차 및 하차는 정차 가능 지역으로만 선정되어 진행된다.

4.교통법규 위반 금지의 원칙은 고객에게 사전에 고지되는 내용이므로 이에 대해 발생되는 클레임은 관련부서로 전달하며, 고객에게 안내 없이 위반된 교통법규의 과태료는 TARA드라이버가 부담해야 한다.

제 2 장 | 결제 제 1 장 (원칙)

1. TARA 서비스는 Application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현장결제가 아닌 App을 통해 카드를 선 등록하고 있으며, TARA 이용 완료 시 자동으로 결제된다.

2. 결제는 이용 후 진행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예약’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예약금은 이용 전 사전결제를 원칙으로 한다.

3. TARA 이용 완료 후 이용금액 결제 시 ‘한도부족’이나 ‘사용불가카드’로 인해 결제가 어려운 경우, 결제실패건으로 차후 고객센터에서 입금가능한 계좌번호 및 금액안내를 한다.

4. 어떠한 경우라도 서비스 이용금액에 대해서 고객이 드라이버에게 직접 결제하는 유형은 발생하지 않는다.

제 2 장 (혜택)

1. 다수 이용으로 TARA POINT를 보유 한 고객은 차량 호출 시 포인트 사용 유무에 [사용]을 체크하고 일정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다.

2. 보유 포인트는 1,000점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며 최대 사용금액의 제한은 없다. 또한 회원 등급할인혜택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3. TARA 서비스의 이벤트로 제공된 할인 쿠폰을 보유 한 고객은, 차량 호출 시 쿠폰 사용 유무에 [사용]을 체크하고 원하는 쿠폰을 선택하여 최종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4. 보유한 포인트와 쿠폰은 중복 사용할 수 없다.

제 3 장 (세부사항)

1. 결제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정산관리정책서」 와 「회계처리매뉴얼」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 3 장 | 수수료 및 환불 규정 제 1 장 (수수료)

1. 사전 예약 고객 중 아래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결제된 예약금은 환급되지 않는다.

1) TARA 예약 후 지정장소에 10분 이상 고객이 탑승하지 않는 경우

2) TARA 예약 후 지정시간 30분 이내에 취소 요청하는 경우

2. 예약금 미환급에 대한 내용은 사전에 고지하여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제 2 장 (환불)

1. 아래 호에 해당하는 경우 충분한 서비스 이용을 하지 못했음을 감안하여 고객의 서비스 지불비용을 조정한다.

1) TARA 예약 후 지정 장소에 예정시간 보다 도착 시간이 10분이 초과되는 경우

- TARA드라이버가 지정장소에 예정시간보다 10분이상 늦게 도착하는 경우 사전 결제된 예약금은 전액 환불하도록 한다.

2) 운행 중 사고로 인해 고객의 요청 목적지까지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

- 교통사고건은 「사고처리매뉴얼」에 따라 고객의 부상 상태를 1순위로 확인한다.

- 고객의 부상이 확인되는 경우 「사고처리매뉴얼」에 따라 신속히 병원 이송 및 보험접수 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에게 진행 상황을 정확하게 알린다.

- 고객의 부상이 없어 도착 지점으로 이동을 원할 시 가장 가까이 배치되어 있는 TARA드라이버를 호출하여 이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주변 TARA드라이버 이용 시 해당 지점부터 요금을 신규 책정한다.

- 가장 가까이 배치된 TARA 차량보다 근처 이동수단을 활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경우 고객에게 제공된 서비스는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결제비용을 받지 않는다.

3) 운행 중 차량의 결함으로 인해 고객의 요청 목적지까지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

- 차체결함으로 더 이상 운행이 불가능하다 판단될 때 가장 가까이 배치되어 있는 TARA드라이버를 호출하여 이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신규 TARA드라이버 이용 시 해당 지점부터 요금을 신규 책정한다.

- 가장 가까이 배치된 TARA 차량보다 근처 이동수단을 활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경우 고객에게 제공된 서비스는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결제비용을 받지 않는다.

4) 운행 중 천재지변으로 인해 고객의 요청 목적지까지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

- 천재지변에 의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에게 제공된 서비스는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결제비용을 받지 않는다.

2. 카드사 승인내역 환불은 카드사 사정에 따라 평일 5일 ~ 7일가량 소요될 수 있다.